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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맥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첫 선

자동화 주식매매 프로그램 등 사업다각화 주목

조규희 기자 | ckh@newsprime.co.kr | 2018.05.21 10:16:41

[프라임경제] 지난 20여년간 콜센터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온 한맥소프트웨어(대표 권순모)가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한맥 아웃바운드 콜센터 솔루션인 WizCampaign 서비스를 시작했다. ⓒ 네이버



최근 7~8년 간 TDM에서 IP로 콜센터 구축 트렌드가 변하면서 솔루션 구축 업체는 호황을 누려왔다. 작년까지의 일이다. 콜센터 대부분이 IP로 전환을 완료한 작년부터 솔루션 도입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한맥을 비롯한 콜센터 솔루션 업계에 어려움이 닥쳤다. 

위기 극복을 위한 한맥의 선택은 사업 다각화였다. 한맥은 사업 다각화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도약의 길을 모색할 것을 선언했다.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님에도 한맥이 사업 다각화를 택한 이유는 한맥의 성공한 역사를 통해 엿볼 수 있다. 

한맥은 1993년 설립 이후 매킨토시용 워드 프로세스인 '한맥워드'를 개발해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에 수출하기도 했다. 국내 개발 업체로서 드물게 소프트웨어를 해외에 수출하면서 '승승장구'해 왔다. 

그러나 돌연 매킨토시 시장이 위축되면서 한맥의 입지 역시 덩달아 축소됐고한맥은 과감한 도전을 감행했다. 윈도우용 소프트웨어 시장으로 진출한 것.

이후 20여년 간 한맥은 콜센터 분야에 특화된 인‧아웃바운드 콜센터 솔루션, 팩스, 콜백 등 다수의 솔루션을 개발했다. 특히 아웃바운드 솔루션인 WizCampaign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승리하며 다수의 우량고객을 확보해왔다.

아웃바운드 솔루션 시장은 인바운드 콜센터에 비해 규모는 작은데 반해 기술 난이도가 높아 솔루션 개발 업체가 기피하는 분야다. 그러나 한맥은 꾸준히 기술력을 쌓아 통신사, 은행, 보험 등 유수의 대형 콜센터에 솔루션을 납품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처럼 한 분야에서 꾸준히 입지를 다져온 한맥은 시장 변화를 감지하고 구축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형태로 솔루션을 공급하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초기 구축 비용이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이란 장점으로 고객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한맥은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사와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네이버의 계열사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 인증을 맺고, 협력을 진행 중이라고. 한맥 관계자는 "100%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분야에서도 솔루션의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완전 자동화 주식매매 프로그램 '주목'에 '주목'

한맥은 클라우드로 콜센터 솔루션 영역 확장을 꾀하는 한편 신규 영역 개척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25년 동안 축적된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증권사 HTS(Home Trading System)와 연동 가능한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장에 선보인 것. 한맥은 프로그램 공개와 함께 4월1일 주목 사이트를 오픈했다. 

주목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월정액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목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미리 만들어진 검색식에 연계해 자동으로 종목을 검출해 자동매매할 수 있으며, 직접 검색식을 만들 수도 있다.

최대 10개의 조건검색식 창을 띄워서 동시매매를 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한맥 관계자는 "특허 받은 공인 기술력으로 개발했다"라며 "키움증권 영웅문에 등록된 조건 검색식은 물론 주목 몰에서 검증된 조건 검색식을 구매할 수도 있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주목의 서버는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보안이나 해킹에 대한 안정성도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맥은 주목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경품을 걸고 진정한 '검색식의 강자를 가리는 월 단위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검색식 접수를 한 후 모의투자를 통한 경진대회에서 승자를 가린다. 1, 2, 3등에게는 △익월 검색식에 바로 판매특전(장원전 데이터 활용) △검색식 리스트 에 금, 은, 동메달 표기 및 상단 노출 혜택 등을 제공하며 △1등: 1년 무료 사용권 △2등: 6개월 무료 사용권 △3등: 3개월 무료 사용권을 각각 지급한다. 

한맥은 주목을 이용한 주식매매를 통해 개미 투자자들이 합리적 금액으로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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