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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신상태그] 롯데제과·신세계푸드·동원F&B·치어스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4.14 11:16:14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육아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롯데제과, 봄 한정 '벚꽃' 신제품 3종…요하이 3종

롯데제과(004990)는 봄 시즌 한정 신제품 3종 △초코파이 스트로베리&치즈 △찰떡파이 스트로베리 크림 △빼빼로 벚꽃향을 출시했다. 세 제품 모두 벚꽃 그림을 담은 핑크빛 패키지에 담겼다.

▲롯데제과 벚꽃 신제품 3종, 신세계푸드 베누 치즈 함박스테이크,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 롯데제과 요하이 3종. ⓒ 각 사

초코파이 스트로베리&치즈는 초코와 딸기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치즈케이크 속에 딸기쿠키칩이 박혀 있어 씹는 재미를 더한다. 딸기맛 마시멜로우도 맛볼 수 있다. 찰떡파이 스트로베리 크림은 찰떡과 딸기크림이 어우러진다. 초콜릿 코팅 속에 딸기크림이 들어있다.

빼빼로 벚꽃향은 벚꽃향 풍미를 담은 제품으로 GS25에서 판매한다. 벚꽃향을 구현한 화이트초콜릿에 더블 디핑했다.

이와 함께 롯데제과는 살아있는 유산균 과자 요하이 신제품 3종 '요하이 애플요거트 쿠키 샌드' '요하이 유산균 레이어 초콜릿(카라멜블론드치즈·크랜베리치즈)'을 선보였다. 세 제품 모두 1갑당 살아있는 2억마리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요하이 유산균 레이어 초콜릿 카라멜블론드치즈와 요하이 유산균 레이어 초콜릿 크랜베리치즈는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콜릿이다. 밀크초콜릿 위에 각각 베이지색과 핑크색 크림치즈 초콜릿을 얹었다.

요하이 애플요거트 쿠키 샌드는 요거트 크림에 사과 맛을 담았다. 셔벗 질감의 크림과 비스킷이 만나 씹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경우 비스킷과 초콜릿 표면에 하트 무늬를 새기고 패키지에는 요하이 모델 '워너원' 사진과 친필 사인을 담았다.

◆대상 청정원, 팔선생 레시피 구현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

대상(001680) 청정원은 정통 중식 레스토랑 팔선생 레시피를 구현한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을 내놨다.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팔선생 중화 볶음밥 라인업의 네 번째로, 팔선생만의 요리 노하우인 정통 중화풍 소스와 불맛을 재현했다.

이 제품은 당면과 국산 돼지고기, 야채를 넣고 불맛이 배도록 볶아낸 것이 특징이다. 1인이 한 끼 식사로 먹기 좋게 소포장 돼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4분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3분만 볶으면 된다.

청정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집으로ON 냉동볶음밥 기획전'을 진행한다.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을 비롯해 팔선생 중화 볶음밥 4종을 15~1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서양 가정간편식 '베누' 함박스테이크 2종

신세계푸드(031440)는 '베누(Venu)' 함박스테이크 2종 '함박스테이크' '치즈함박스테이크'를 출시했다.

베누 함박스테이크와 치즈 함박스테이크는 고기 반죽에 플레인 요구르트와 파우더 밀크를 넣은 게 특징이다.

특히 치즈 함박스테이크는 모짜렐라, 체다, 고다 3가지 치즈가 고기 식감과 어우러진다. 발색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베누만의 레시피로 만든 정통 데미그라스 소스에 버섯과 양파를 함께 넣고 끓였다.

베누 함박스테이크 2종은 패티와 소스가 각각 따로 동봉돼 있다. 패티는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담아 랩을 씌워 2분간 돌리고 소스도 끓는 물에 2분간 데워주면 된다.

◆동원F&B, 프리미엄 비엔나 '동원 통그릴 윈너'

동원F&B(049770)는 독일 정통 사이즈의 프리미엄 비엔나 '동원 통그릴 윈너'를 선보인다.

▲동원 통그릴 윈너, 롯데푸드 라퀴진 바로먹는 로스트 슬라이스햄, 가나 초콜릿 밀크, 풀무원 컵라면에 잘 익는 반숙달걀. ⓒ 각 사

동원 통그릴 윈너는 유럽에서 먹었던 프리미엄 비엔나 소시지 맛과 모양을 재현해냈다. '프리미엄 콜라겐 케이싱' 공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소시지는 7.6㎝ 독일 정통 리치사이즈에 순돈육 함량이 90.48%에 달한다.

◆롯데푸드 '라퀴진 바로먹는 로스트 슬라이스햄' '가나 초콜릿 밀크'

롯데푸드(002270)는 오븐에 굽고 간장 양념으로 맛을 낸 '라퀴진 바로먹는 로스트 슬라이스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훈연으로 만드는 일반적인 햄과 달리 오븐에 구워내는 로스트(Roast) 공정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간장 양념장에 햄을 재워 활용도를 높였다. 3㎜ 두께로 햄을 슬라이스하고 스킨팩으로 포장해 칼로 햄을 썰 필요 없이 포장만 뜯으면 된다.

이 외에도 롯데푸드는 가나 초콜릿을 드링크로 만든 '가나 초콜릿 밀크'를 선보인다.

가나 초콜릿 밀크는 가나 초콜릿 원료인 아프리카 가나산 코코아 매스에 코코아 파우더를 더하고 전용목장 1급A 원유를 사용했다. 가나 초콜릿의 특유의 레드 패키지와 골드 폰트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브랜드 고유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풀무원, 편의점 컵라면 전용 '컵라면에 잘 익는 반숙달걀'

풀무원식품은 컵라면에 넣어 먹는 '컵라면에 잘 익는 반숙달걀'을 판매한다.

컵라면에 잘 익는 반숙달걀은 최적의 가열 온도와 시간을 찾아내 달걀노른자는 반숙 형태를 띠면서 흰자는 수란 물성을 유지한다.

컵라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스프와 이 달걀을 깨서 넣은 후 3~4분간 기다리면 완성된다. 익히는 중간에 젓가락으로 한번 저어주면 더 잘 익는다.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유기농 원유로 만든 '옳은 유기농 우유' 리뉴얼

남양유업(003920)은 지난해 선보인 '옳은 유기농 우유'의 원유성분을 강화했다. 옳은 유기농 우유는 두뇌구성성분 DHA와 EPA가 천연적으로 들어있는 아인슈타인 원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우유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남양유업 옳은 유기농 우유, 네스카페 크레마 더블 라떼 기획팩, KGC인삼공사 홍천웅 칸. ⓒ 각 사

아인슈타인 유기농 원유는 국내 6600여개 젖소농가 중 8곳만 획득한 동물복지인증 목장에서 생산된다. 국제 유기농협회(IFOAM)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DHA 함량검사, 품질검사 등 일반 유기농보다 16개 많은 36가지 검사를 통과한 프리미엄 유기농 원유다.

남양유업은 아인슈타인 유기농 원유로 새롭게 바뀐 옳은 유기농 우유 출시에 발맞춰 TV CF를 방영하고 있다. 옳은 유기농 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옳은 성분맞추기, 옳은 우유 인증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옳은 유기농 우유는 PET 용기(180㎖·750㎖)와 멸균팩(120㎖·180㎖) 두 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신제품 3종

코카콜라사 조지아의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30일 숙성한 커피 열매를 사용한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270㎖·390㎖) 3종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라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에이징 커피 열매를 사용해 숙성 커피 특유의 커피 아로마를 담아냈다. 숙성 커피란 커피 원두의 독특한 향미를 구현하기 위해 커피 가공 과정에서 커피 열매 혹은 생두 등을 일정기간 숙성시키는 과정을 거친 커피다.

또한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패키지에 우든 박스 콘셉트를 적용했다.

◆네스카페 크레마 '더블 라떼 기획팩' 한정 판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틱원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크레마'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 크레마 더블 라떼 기획팩'을 선보인다.

네스카페 크레마 더블 라떼 기획팩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100개입)' 또는 '인텐소 아메리카노(100개입)'에 '오리지널 라떼(10개입)' '코코넛 라떼(10개입)'가 추가 구성된 제품이다. 이달 한 달간 롯데마트에서 단독 판매한다.

◆KGC인삼공사, 남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홍천웅 칸'

KGC인삼공사는 남성 갱년기 전문 건강기능식품인 '홍천웅 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민들레등복합추출물 △옥타코사놀 △아연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홍삼은 피로개선과 면역력증진·항산화 등의 기능성을, 민들레와 루이보스를 추출해 만든 민들레등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소재다.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 줄 수 있다.

홍천웅 칸은 호로파, 비수리, 마카 등 식물성 소재를 부원료로 더했다. 두 가지 정제 형태 분리 설계를 통해 복합성분의 효능을 높였다.

◆썬앳푸드 '텍사스 데 브라질' 샐러드바 신메뉴 '에스꼰지지뇨'

외식전문기업 썬앳푸드의 브라질 슈하스코 전문점 '텍사스 데 브라질'은 샐러드바 메뉴 '에스꼰지지뇨(Escondidinho)'를 내놨다.

▲텍사스 데 브라질 에스꼰지지뇨, 파리바게뜨 자두 컵빙, 베리 봄봄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 케이크. ⓒ 각 사

쇠꼬챙이에 끼워 참숯에 구워낸 총 15종 브라질 슈하스코를 무제한 제공하는 텍사스 데 브라질은 50여개 브라질식 사이드 메뉴를 샐러드바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브라질 스타일의 에스꼰지지뇨는 '숨겨진'이라는 의미의 포르투갈어 'Escondido'에서 유래한 이름처럼 만디오까 퓨레 속에 고기가 숨어있는 모습이 특징이다. 만디오까는 아메리카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식재료로, 뿌리에서 고구마와 밤 맛이 난다.

텍사스 데 브라질은 만디오까 대신 감자를 사용했다. 우유와 생크림, 통후추, 월계수 잎으로 만든 베사멜 소스와 빵을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 튀긴 크루통, 베이컨 등을 넣고 모짜렐라 치즈를 얹었다.

◆파리바게뜨 '자두 컵빙' '베리 봄봄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 케이크'

파리바게뜨는 1인용 빙수 '자두 컵빙(CUPBING)'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테이크아웃 용기 캐릭터인 '파리지앵'에 파란색 야구모자 모양 뚜껑을 얹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요소를 강화했다.

여기에 화사한 벚꽃을 표현한 2가지 크기 한정판 케이크 '베리 봄봄 케이크(Very bombom cake)' '베리 봄봄 미니 케이크(Very bombom mini cake)'도 선보였다.

베리 봄봄 케이는 화이트‧딸기 스펀지케이크 시트 사이에 벚꽃향 앙금과 생크림, 산딸기 콤포트(Compote, 과일을 설탕에 절인 것)를 넣은 제품이다. 케이크 상단에 벚꽃을 형상화한 장식, 제철과일인 딸기를 얹었다.

뿐만 아니라 생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퀸(Queen)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스트로베리 퀸 케이크는 화이트‧딸기 스펀지케이크 시트 사이에 생딸기와 초코딸기 크런치, 딸기·바닐라 크림 3가지 맛이 조화를 이룬다. 케이크 상단에는 왕관을 형상화한 생크림 장식과 딸기를 올렸다.

◆배스킨라빈스, 봄맞이 아이스 음료 신제품 2종

배스킨라빈스는 봄을 맞아 시원한 음료 '멜론 블라스트' '연유 크러쉬 라떼'를 새롭게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음료 2종, 모스버거 우마미 와규버거, 크리스피 크림 도넛 쿠키앤크림 3종, 맥도날드 스프링 블라썸 콘. ⓒ 각 사

멜론 블라스트는 여름 제철 과일인 멜론을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아이스 음료인 블라스트로 만들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피아워 오늘의 음료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라스트 1잔 구매 시, 동일 음료 1개를 무료로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연유 크러쉬 라떼는 연유가 들어간 화이트 크러쉬에 에스프레소샷을 더한 아이스커피 음료로, 얼음을 갈아 넣은 크러쉬 타입 커피 제품이다.

◆모스버거 '우마미 와규버거' 한정 판매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는 미식가 입맛을 겨냥한 '우마미 와규버거'를 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호주산 와규 패티에 베이컨과 치폴레소스 등을 곁들여 맛의 균형을 잡았다. 특히 철판에 구운 '구운 슈레드 치즈'도 얹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모스버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고객을 대상으로 우마미 와규버거 단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증정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쿠키앤크림' 3종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신제품 '쿠키앤크림' 3종을 내달 1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신제품 도넛 3종은 크림을 넣은 도넛에 오레오 초콜릿 쿠키를 토핑한 '쿠키앤크림 도넛', 오레오 크림과 쿠키 분태를 토핑한 도넛에 초콜릿 아이싱을 장식한 '초콜릿 쿠키앤크림 도넛', 화이트 초콜릿 아이싱을 장식한 '화이트 쿠키앤크림 도넛'이다.

◆맥도날드, 봄 시즌 아이스크림 '스프링 블라썸 콘' 한정 판매

맥도날드는 꽃이 만개하는 봄 시즌을 맞아 아이스크림 신메뉴 '스프링 블라썸 콘'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스프링 블라썸 콘은 베리맛에 봄꽃 향을 더한 아이스크림 디저트 메뉴다.

◆탐앤탐스, 식사대용 음료 MD '블랙 그레인 라떼'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한 끼 식사대용 음료 MD '블랙 그레인 라떼'를 출시하고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치어스 신메뉴 5종, 탐앤탐스 블랙 그레인 라떼, 롯데주류 처음처럼X집시·루나즐, 서울장수막걸리 드슈·막카오. ⓒ 각 사

블랙 그레인 라떼는 100% 국산 블랙 곡물이 들어있다. 블랙푸드로 불리는 검정쌀, 검은깨, 약콩 등 우리 땅에서 자란 9가지 곡물 분말을 담았다.

블랙 그레인 라떼는 우유 없이 물만으로도 라떼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음용선까지 물을 붓고 병을 흔들면 곡물 라떼가 만들어진다. 별도 용기 없이 병 자체로 음용 가능하며 한 병에 분말만 들어 있어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치어스, 상반기 신메뉴 5종

생맥주 전문점 치어스는 올해 상반기 신메뉴 5종 △비프&쉬림프 △치킨&쉬림프 △피쉬&칩스 △새우완탕 △리코타치즈샐러드를 선보인다.

치어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자체 레시피가 담긴 특제 소스를 베이스로 한 비프&쉬림프, 치킨&쉬림프는 소고기 스테이크, 순살치킨과 새우를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미니당근 등 식재료와 특제 소스에 볶아냈다. 새우완탕은 홍콩이나 대만 등의 조리법을 재현했다.

치어스는 신메뉴 출시에 따라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롯데주류 '처음처럼 X 집시'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2종… 루나즐

롯데주류는 일러스트레이터 '집시(Zipcy)'와 컬래버레이션한 '처음처럼' 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는 붓터치로 감수성 짙은 인물작품을 보여주는 일러스트레이터 집시가 핑크라벨과 블루라벨에 수지를 색다르게 표현했다.

롯데주류는 신규 패키지 처음처럼 6개로 구성된 기획팩 2종을 5만세트 한정수량 제작하고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한다.

여기 더해 롯데주류는 프리미엄 수제 테킬라 '루나즐(LUNAZUL)'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루나즐은 '블랑코(BLANCO)' '레포사도(REPOSADO)' '아네호(AÑEJO)' 3종으로, 100% 멕시코산 블루아가베(테킬라의 주 원료인 식물)로 만든 프리미엄 수제 테킬라다. 3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40도에 용량은 750㎖다.

루나즐은 250년간 8세대에 거쳐 테킬라를 생산해 온 '베크만(Beckmann)' 가문에서 만든 제품으로, 제조사가 원재료인 블루아가베 재배부터 마지막 병입까지 테킬라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블랑코는 숙성 과정을 거치지 않아 테킬라 특유의 순수한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으며 칵테일에 적합하다. 레포사도는 버번 오크통에서 6개월 숙성한 테킬라다. 아네호는 버번 오크통에서 18개월 숙성했다.

◆서울장수막걸리, 영심 공략 '드슈' '막카오' 2종

서울장수주식회사는 2030 젊은 층을 겨냥한 RTD(Ready To Drink)형 신개념 술 '드슈' '막카오'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가볍게 술자리를 즐기기 원하는 2030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알코올 도수 4도 제품이다. 국내산 쌀 100%로 만든 발효주와 파인애플,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닙스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드슈는 국내산 쌀과 파인애플 과즙을 함께 발효시킨 제품이다. 드슈 제품명은 어떤 장소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임을 표현하기 위해 프랑스어의 장소 관련 전치사 'de'와 'chez'를 결합한 것으로, 충청도 사투리 형식으로 제품명을 사용해 재미를 더했다.

막카오는 막걸리 형태 쌀 발효주에 카카오닙스를 더한 제품이다. 카카오닙스 특유의 쌉쌀한 맛이 쌀 발효주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패키지는 카카오닙스를 연상시키는 브라운 계열 색상에 복고풍 디자인의 클래식한 멋을 살린 서체와 이미지를 적용했다.

◆스토케코리아, 프리미엄 '익스플로리6' 디자인·기능 업그레이드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코리아는 지난 15년간 프리미엄 유모차의 대표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익스플로리의 6번째 업그레이드 버전 '익스플로리6'를 내놨다.

▲스토케코리아 익스플로리6, KT&G 샴페인골드 에디션. ⓒ 각 사

이번 신제품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15단계로 시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섀시 디자인은 유지하되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켜 지금까지 선보인 익스플로리 신제품 중 가장 많이 변화된 기능을 선보인다.

익스플로리6의 가장 큰 변화는 폴딩이다. 섀시를 접는 방법 개선만이 아니라 시트에 고정돼 분리할 필요가 없는 레그 서포트(발판)와 360도 회전되는 시트 핸들을 새롭게 적용, 기존보다 유모차를 접는 단계를 축소시키고 폴딩 레버만 당기면 섀시를 접을 수 있는 '이지 폴딩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레그 서포트는 아이가 유모차에서 잠이 들 때 좀 더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다리를 지지하는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반영할 수 있도록 물리치료사와 협업해 완성시켰다.

수납공간도 확장했다. 익스플로리6 쇼핑백은 기존보다 2.5배 확장돼 최대 5㎏까지 수납 가능하다. 쇼핑백을 오픈했을 때에는 생수 병 1.5ℓ 20배인 32ℓ까지 수납할 수 있다. 소재도 더 견고해졌으며 색상은 블랙이다. 이외에도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더 확장된 캐노피를 적용해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브러쉬드 컬렉션에는 라일락과 그레이 색상이,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출시된 애슬레저 컬렉션은 핑크와 그린 색상이다. 소비자는 섀시·핸들·시트에서 각자 원하는 색상을 선택, 총 40개 조합 중 본인이 원하는 익스플로리6를 만들 수 있다.

◆KT&G, 전자담배 릴 한정판 '샴페인골드 에디션'

KT&G(033780)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 누적 판매량 30만대 돌파를 기념해 '샴페인골드 에디션'을 1만대 한정 출시한다.

릴 샴페인골드 에디션은 제품 외관에 골드 컬러를 적용했다. 제품 사양과 기능은 기존 출시된 제품과 동일하다.

이번 한정판은 전국 주요 도시에 설치된 '릴 스테이션(lil station)' 27곳에서 판매되며 상세한 위치는 릴 공식 홈페이지 내 판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릴 샴페인골드 에디션의 권장 소비자가는 기존 블루·화이트 제품과 동일하다. 할인 코드 발급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처별로 선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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