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대상·신세계푸드·하림·KGC인삼공사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1.12 16:57:55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및 리뉴얼 소식.

◆대상 청정원, 세계 각국 대표 커리 '카레여왕 월드커리' 3종 

대상(001680) 청정원은 전문점에서 맛보던 세계 각국의 커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카레여왕 월드커리 3종'을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월드커리 3종, 이금기 중식 간편 소스 3종. ⓒ 각 사

카레여왕 월드커리는 △인도식 마크니커리 △인도식 코르마커리 △타이식 그린커리 3종으로 구성된다. 

페이스트(액상) 타입으로 음식에 잘 녹아 재료에 맛과 향이 잘 배는 것이 특징이다. 요리법은 준비된 기본재료에 카레여왕 월드커리 페이스트를 넣고 끓이면 된다. 

특히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 코코넛크림, 유크림 등의 재료도 포함돼 있다. 

인도식 마크니커리는 인도 정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허브와 토마토퓨레, 휘핑크림, 버터 등을 혼합해 만들었다. 북인도 대표 음식인 인도식 코르마커리는 휘핑크림과 캐슈넛, 땅콩 등 견과류가 어우러진다. 타이식 그린커리는 그린칠리, 코코넛크림, 레몬그라스 등 태국 고유의 향이 벤 재를 활용했다. 

◆이금기, 중식 간편 소스 3종

130년 전통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중식 간편 소스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간편 소스는 '레몬 치킨 소스' '허니갈릭 폭립 소스' '몽골리안 비프 소스' 3종으로, 조리 시 식재료에 소스를 부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몬 치킨 소스는 레몬과 매실, 허니갈릭 폭립 소스는 꿀과 마늘이 어우러지며 몽골리안 비프 소스는 마늘과 이금기 굴소스가 조화를 이룬다. 

◆신세계푸드, 올반 이색 찐빵 3종 

신세계푸드(031440)는 겨울철 대표 간식인 찐빵에 색다른 소를 채워 넣은 '올반 이색 찐빵'(90g) 3종을 내놨다.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 롯데푸드 파스퇴르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 오리온 바나나 초코파이情, 신세계푸드 올반 이색 찐빵 3종. ⓒ 각 사

이번에 출시한 이색 찐빵은 △올반 중화짜장찐빵 △올반 매콤제육찐빵 △올반 양념갈비찐빵 3종이다. 특히 국내산 돈육과 대파, 양배추, 부추 등 다양한 채소와 당면을 버무린 소가 들어있다.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 현대홈쇼핑 통해 첫 선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136480)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을 출시한다. 하림은 국내산 매실농축액으로 숙성한 해당 제품을 오는 15일 오후 6시35분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은 하림만의 특제소스에 버무린 양념육 제품으로, 찜닭 소스에 재워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번 현대홈쇼핑 방송에서는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 6개(개당 300g)와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닭갈비' 7개(개당 400g)를 판매한다. 홈쇼핑 방영 이후에는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와 중소 슈퍼마켓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프리미엄 분유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 

롯데푸드(002270) 파스퇴르는 신생아 맞춤 분유인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로 만든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을 출시한다. 특허받은 모유 지방산 구조(특허번호 10-1411679)로 신생아의 편안한 잠을 돕는다.

모유의 지방은 아이에게 필요한 열량의 주된 공급원인데, 아이의 뇌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성분으로 알려졌다. 

올곧게 만든 위드맘 100일 분유는 효소공정을 통해 모유 지방산과 유사한 구조의 지방(INFAT)이 적용돼있다. 이를 통해 소화흡수와 배변을 도와주면서 아이가 한결 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설명이다. 

실제 모유 지방산 구조는 임상시험에서 아이들의 우는 시간을 75% 줄여주는 것으로 입증한 바 있다. 

또,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로 만들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친환경축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항생제, 항균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비롯해, 축사조건, 동물복지, 분뇨처리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파스퇴르가 지난 2016년 7월 국내 최초로 도입한 안심캡도 적용했다. 안심캡은 분유캔 개봉 후 원터치로 캡을 여닫을 수 있고, 뚜껑 안쪽에 분유 스푼 꽂이가 있다. 이 밖에도 분유 제조 시 원유를 3단계에 걸쳐 건조해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했다.

◆오리온 '바나나 초코파이情' 리뉴얼 

오리온(001800)은 기존 제품 대비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바나나 초코파이情'을 리뉴얼해 매대에 올렸다.

새로워진 바나나 초코파이는 마시멜로우 속에 바나나 생크림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크림에 바나나퓨레를 넣은 한편 빵 식감도 개선했다. 품질 수준은 업그레이드 했지만 가격과 중량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번 리뉴얼은 오리온이 지난해부터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 이해하기' 캠페인을 통해 수집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농심켈로그, 각정 영양 담긴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농심켈로그는 국내산 통곡물 현미 푸레이크와 아몬드가 담긴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590g)를 제품군에 포함했다.

▲농심켈로그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경복궁 숙성 1++ 한우티본, 놀부보쌈 직화소이·고마족발, 드롭탑 신메뉴 9종. ⓒ 각 사

이 제품은 충남 서천 현미를 쪄서 구운 현미 푸레이크에 슬라이스 아몬드를 더했다. 현미는 백미보다 도정에 따른 영양분 손실이 적어 비타민 B1, B2와 무기질,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에는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50%에 달하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은 물론 철분과 아연도 기준치 30%에 이르는 양이 들어있다. 전국의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복궁, 두 가지 부위 한 번에 '숙성 1++ 한우티본'

글로벌 외식서비스기업 엔타스가 운영하는 숯불구이 코스요리 브랜드 경복궁은 '숙성 1++ 한우티본' 메뉴를 선보였다.

경복궁 숙성 1++ 한우티본은 T자 형태 뼈를 중심으로 채끝 등심과 안심으로 나눠져 소고기 부위 두 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스페셜 메뉴다.

알코올에 불을 붙여 고기의 누린내 등 나쁜 향미 성분을 날려 재료의 풍미를 살려주는 플람베 조리기법을 활용했다. 또한 고객 식사 테이블에서 직접 불꽃 퍼포먼스를 펼쳐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이 메뉴는 경복궁 블랙(코엑스 오코우드점, 여의도 IFC점)과 경복궁 일부 매장 △서초점 △방이점 △한옥마을점 △부산중동점 △대전점에서 맛볼 수 있다.

◆놀부보쌈 '직화소이·고마족발' 2종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장수 브랜드 놀부보쌈은 신년을 맞아 직화족발 신메뉴로 고객을 찾는다.

직화족발 신메뉴는 '상상 그 이상의 발칙한 요리 족발'이라는 콘셉트로 '직화 고마족발'과 '직화 소이족발' 두 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직화 고마족발은 중화풍 유린소스와 고추, 마늘 토핑을 곁들여 고급 중식요리인 유린기를 족발로 승화시켰다. 직화 소이족발은 고급 일식 요리인 차슈를 족발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 드롭탑, 새해 첫 신메뉴 딸기음료&케이크 9종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새해 첫 신메뉴로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음료 5종과 케이크 4종, 총 9종을 출시한다.

음료는 에스프레소와 딸기크림을 더한 '딸기 크림 샷 라떼', 딸기와 크랜베리를 착즙한 '베리선샤인 클렌즈', 딸기와 라임의 맛을 따뜻하게 또는 에이드로 즐길 수 있는 '딸기 라임 핫 티'와 '딸기 라임 소다', 딸기와 유자를 블렌딩한 '딸기 유자 드롭치노' 총 5종이다. 

조각 케이크 메뉴는 케이크 시트 사이마다 딸기 요거트 크림을 넣은 '딸기 요거트 케이크', 녹차의 맛과 딸기의 맛이 어우러진 '딸기 그린티 치즈 케이크', 솔티크림에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한 '솔티 카라멜 뉴욕 치즈 케이크'와 '뉴욕 치즈 케이크'도 함께 출시한다. 

◆탐앤탐스-뮤지컬 캣츠, 컬래버레이션 한정판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세계적인 뮤지컬 캣츠와 손잡고 '블랙 탐 & 캣츠 세트(BLACK TOM & CATS SET)'를 한정 출시한다.

▲탐앤탐스 블랙 탐 & 캣츠 세트, KGC인삼공사 화애락 리뉴얼. ⓒ 각 사

탐앤탐스의 블랙 탐 & 캣츠 세트 메뉴는 캣츠의 앙코르 공연 개막을 기념한 특별 상품으로 캣츠의 상징적인 컬러 '블랙'에서 착안해 메뉴를 구성했다. 

해당 메뉴는 '먹물 식빵'과 '블랙빈 코코넛 라떼' 또는 '블랙빈 코코넛 모카' 중 1종, 스페셜 기프트 '캣츠 코스터 3종 세트'다. 특히 캣츠 코스터 3종 세트는 오직 탐앤탐스에서만 접할 수 있다.

이번 블랙 탐 & 캣츠 세트 메뉴는 수도권 내 탐앤탐스 직영 매장과 서울 일부 가맹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페셜 기프트 캣츠 코스터 3종 세트는 소진 시 판매가 자동 종료된다.

◆KGC인삼공사, 여성 전문브랜드 '화애락' 리뉴얼 

KGC인삼공사는 여성 전문브랜드 '화애락'을 리뉴얼 출시한다. KGC인삼공사는 화애락을 여성 전문브랜드로 운영한다는 방침 아래 '빛나는 나를 완성시키다'라는 의미를 지닌 새로운 브랜드 BI를 '화애락' 전 제품에 적용했다.

또한 일부 제품에 부원료를 강화해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화애락 브랜드 제품으로는 전반적인 여성 건강을 위한 '화애락본', 여성 갱년기 건강을 위한 '화애락진·화애락큐', 여성 뼈 건강을 위한 '화애락 리본', 여성 종합 영양을 위한 '화애락 밸런스팩' 등이 있다.

화애락에 들어가는 홍삼은 정관장의 품질관리를 통과한 원료만 사용한다. 290여개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해야만 쓰일 수 있다. 부원료도 홍삼에 준하는 품질관리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규제가 까다로운 미국에 수출하는 등 안전성을 입증받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화애락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Happy New Year with New 화애락!' 이벤트를 전개한다. 화애락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뉴요커 에코백 브랜드 '바쿠(BAGGU)'와 컬래버레이션한 '화애락 에코백'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배너

프라임TV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