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롯데홈쇼핑, 1인 크리에이터 모집…쇼룸 제작 기회 제공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7.12.07 08:48:44

▲ⓒ 롯데홈쇼핑


[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2일까지 콘텐츠 제작에 재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하고, 최종 선발자에게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쇼룸'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운영 중인 '쇼룸'은 코믹영상, 상황극 등 재미있는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이다. 매주 시즌·테마별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을 확대고자 '쇼룸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게 됐다. 롯데홈쇼핑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을 통해 오는 29일 최종 1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쇼룸 크리에이터'들은 △뷰티·패션 △애완 △식품 △생활 총 4가지 분야의 상품 콘텐츠를 제작하고, 본인의 SNS를 활용해 '쇼룸' 바이럴 마케팅을 펼친다.

또한 선발 인원 모두에게 콘텐츠 제작 활동비 30만원을 지원하고, 최종 심사를 통해 1등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쇼룸 제작 기회, 2등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홈쇼핑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모바일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쇼룸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게 됐다"며 "능력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육성하는 동시에 참신한 모바일 콘텐츠를 선보이며 재미있고 편리한 '손안의 쇼핑'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배너
배너

프라임TV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