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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약가협상체계 '국제표준인증' 사후심사 통과

지난달 사후심사 통과, 신뢰성·공신력 인정받아

백유진 기자 | byj@newsprime.co.kr | 2017.01.10 11:09:17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 이하 건보공단)은 지난달 공단 약가협상체계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사후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한 국제규격의 품질경영시스템에 따라 고객에게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것이다.

건보공단은 지난 1994년 이 인증제도가 국내에 도입된 이후 2011년 12월 첫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14년 재인증을 받은 뒤 매년 사후 심사를 통과해왔다. 이로써 약가협상의무의 일관성, 신뢰성과 고객만족도를 국제 표준으로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건보공단 약가협상 제도는 지난 2006년 12월 정부 '약제비 적정화 정책'에 따라 도입돼 지난 10년간 약가협상 절차와 협상과정에서 공정성과 신뢰성을 유지해 재정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조용기 건보공단 보험급여실장은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기관인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협상단 윤리강령 실천 행동수칙'에 따라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게 약가협상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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