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한국CS경영아카데미 '감정노동 문제해결' 특별세미나 진행

감정노동 접점 직원보호 사례 공유…해결방안 제시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6.03.16 15:10:53

[프라임경제] 한국CS경영아카데미(대표 박종태)는 오는 5월3일 광흥창역 피스센터에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감정노동 문제해결 및 접점직원 보호방안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3차 산업인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인구의 비중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감정노동이 사회적 이슈로 쟁점화되는 가운데 열리는 행사인 만큼 이목이 집중된다.

고객의 무리한 요구나 △괴롭힘 △욕설 △폭력 △무시 등으로 발현되는 감정노동으로 인해 접점 직원들의 신체적, 정신적인 피해 사례들이 급증하는 것.

▲한국CS경영아카데미는 오는 5월3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감정노동 문제해결 및 접점직원 보호방안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 한국CS경영아카데미

이는 기업에 있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직원들의 이직 및 퇴사로 이어지고 기업의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 저하를 일으키며 결국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가 된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각계 전문가들을 초빙해 감정노동 문제해결을 위한 주요 이슈 및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접점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사례 공유는 물론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기조연설(Key note Speech)은 황규만 한국컨택센터 산업협회 사무총장이 '국내 감정노동 주요 이슈 및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라는 현실적인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조윤미 소비자TV 부사장이자 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가 '국내 기업의 접점직원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강의를 맡으며 조현수 강원랜드 고객만족팀장이 '블랙컨슈머로부터 접점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매뉴얼 개발 사례'를 발표한다.

특별세미나 2부에서는 기업복지 및 멘탈헬스 전문기업인 강민재 이지웰마인드 이사가 '감정노동 직원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케어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개한다.

여기 더해 '좌절하지 않고 쿨하게 일하는 감정케어'의 저자인 최환규 코칭엔진 원장이 '접점관리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직원 감정케어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

마지막으로 강동완 한국야쿠르트 팀장은 '접점직원보호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및 정신적 스트레스 감소 사례'를 주제로 강의가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한국CS경영아카데미의 박종태 대표는 "최근 감정노동과 직무 스트레스가 쟁점화되면서 기업입장도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지만 관련 정보나 해결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나 정보 등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감정노동이라는 것이 직무만족과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므로 이와 같은 문제를 기업 및 조직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특별세미나는 오는 5월3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흥창역에 있는 피스센터에서 이뤄지며 세미나 참석과 관련한 사항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배너
배너

프라임TV

+ 더보기